Loading Icon Black

스위스에서 PWC 슈퍼파이널

8월 2, 2021

우리가 애타게 고대하던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슈퍼 파이널이 2021년 8월7일부터 18일까지 스위스 디텐티스에서 개최됩니다.

드라마틱하게 눈 덮인 봉우리의 멋진 풍광과 함께 디텐티스(Disentis) 위의 초원에서 사상 최초의 알파인 슈퍼 파이널이 시작됩니다.

X-알프스 슈퍼 스타부터 현재의 모든 월드 및 슈퍼 파이널 챔피언에 이르기까지 이번 이벤트는 2019년 브라질 Baixo Guandu에서 열린 마지막 슈퍼 파이널 이후 개최된 모든 대회의 최고 중에 최고( crème de la crème )들이 한자리에 모일 것입니다.


이어지는 8번의 월드컵 중 6번의 우승팀도 디텐티스에서 최고의 타이틀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높고, 빠르게 날아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아마도 가장 인상적은 것은 이번 대회가 2014년 이후에 모든 슈퍼파이널 챔피언들을 한자리에 모이게 했다는 것입니다!


디텐티스의 세 월드컵(2015, 2017 ,2020) 모두 스위스 조종사가 우승했습니다. 에멘탈(Emmental 구멍이 송송 나 있는 스위스산 치즈), 콩테(Comte 프랑스 대표 치즈), 아니면 이번에는 파마산(Parmesan 북부 이탈리아의 도시 파르마산 치즈)도, 아니면 김치로 바뀔까요?

비행과 관련하여, 디텐티스는 빙하, 들쭉날쭉한 산 위에서 패러글라이딩이 멋지게 비행하는 이미지를 떠올리게 합니다. 비행은 매우 다양하여 전술적으로 매우 흥미로운 타스크를 제공합니다. 이륙한 뒤에 태양 열 능선은 120km 삼각형과 수많은 파노라마 비행을 할 수 있는 스타팅 포인트이며, 그곳을 비행하는 모든 사람들은 평생 동안 간직할 꿈을 갖게 됩니다.

23명의 월드컵 파트너가 참가하는 단체전에서는 공상에 잠길 시간이 없을 것입니다. 역대 가장 어려운 단체전에서 오존팀으로 비행하는 네 명의 파일럿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s://pwca.org/events/2021-11th-world-cup-superfinal-switzerland-disentis/results?#content

패러글라이딩 대회가 궁금해서 일이 손에 않잡히시는 분들을 위해 라이브로 논평을 포함한 해설을 해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 앱에서 PWCA 라이브 앱을 통하여 트랙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https://live.pwca.org .

글. 사진: PWC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