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Icon Black

찰스, 세계 스피드 신기록 수립

8월 28, 2020

오존 팀 소속 찰스 카조 Charles Cazaux (FRA), 선수가 2020년 8월 24일 프랑스 콜 뒤 밴셰트(Col du Banchet)에서 평균 시속 46.9km/h의 속도로 25km의 삼각 코스 비행에서 자신의 최고 속도 기록을 경신하며, 세계 스피드 패러글라이딩 신기록을 수립하였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를 전해왔습니다.

“디센티스에서 진행될 월드컵을 위해 일주일간 머무를 예정으로 가족과 함께 휴가를 겸하고 있었습니다. 그날 저는 아침에 일어나 아이들과 함께 아침을 먹고, 정원에서 몇 걸음 걸으며 하늘을 바라봤습니다. 신선한 공기, 마른풀 그리고 새들은 부지런하게도 이미 써멀링을 하고 있었습니다. 동/북쪽 거칠어 보이는 능선 동쪽에 작은 구름이 걸쳐있었습니다. 음…. 좋은 하루 같은데…. 음 꽤나 좋은 하루야. 그렇다면 가족 전체의 오늘 계획은 어떻게 되나? 아이들은 어제 하이킹의 여파로 집에서 쉬고 싶어 한다고 했는데, 정말이지? 아이들이 쉰다고? 침착하게 다시 정리해 보면, 내 생각에는 오늘 작게나마 비행 연습을 해볼 수 있을지 몰라. 더군다나 10피트만 가면 이륙할 수 있는데.

몇 분을 더 주의 깊게 기상을 확인하는데 시간을 보냈으며, 제 생각에는 그 계획을 진행하기에는 좀 바람이 센 듯한 것 같은데. 하지만 한 번 해 봐야지 뭐! 무슨 계획이냐고요? FAI 삼각형 25km 스피드 런 훈련을 합니다! 넵. 바로 그겁니다!

몇 년 전, 저는 스피드 바를 이용해서 제 실력을 향상하고, 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이러한 특별한 순간에 집중하는 법을 배우고, 긴장을 완화시키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운동으로 그것에 대한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대회에서 마지막 타스크를 풀 스피드로 비행하는 구간은 불과 몇 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그것에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연습에 점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효과가 있었습니다. 25km는 꽤 짧았습니다. 매 초마다 평균 속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FAI 규정에 따라 500m 미만이어야 하는 출발지와 도착지점 간의 고도 차이가 주요 해결 대상이었습니다. 빨리 가라는 뜻인 것 같은데, 마냥 밀어붙이기만 한다면 고도 손실이 많아지므로, 최소 고도 손실을 위해 능숙하게 대처해야 했습니다. 저는 지형과 비행에 대해 제 고향이 그리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006년 저는 스피드 오버 25km의 FAI 삼각형에서 저는 첫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2010년 오존 R10으로 계속 이어나가던중, 대회에서 프론토 타입이 사라지게되면서, 최고 속도는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지난해 보다 더 빠른 스피드 부분의 한계에 도달하기 위한 적당한 글라이더를 찾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저는 충분한 열정과 함께 모든 준비가 완료되어 있었습니다! FAI에 서류를 보내고 GPS에 타스크를 설정했습니다. 저의 총알 역할을 할 스피드 바는 준비상태이고, 저의 발라스를 꽉 채웠으며, 엔조 3 와 엑소시트 하네스로 준비를 마쳤습니다! 호주, 텍사스, 브라질에서 여러 번의 기록적인 시도를 한 후, 저는 이 기록비행 습관에 익숙해져 있었고, 고향이라는 익숙함까지 더해지니 모든 것이 쉬웠습니다! 이륙 그리고, 절벽 근처에서의 첫 써멀링으로 저는 저의 계획을 위해서는 약간 바람이 강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10-15km/h 북동쪽, 3-4m/s 상승 그러나 상관없습니다. 이런 스타디움에서 무엇이 가능한지 한번 해 봅시다! 이날은 B라이저와 스피드 바를 많이 사용해 사면 상승풍 써멀 비행과 맞바람을 맞으며, 불과 지면의 300-400m 위에서 비행해야 하는 만만치 않은 날이었습니다. 저는 도전에 직면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오늘의 일일 타스크를 완수하기 위해 철저히 정신무장도 하였습니다. 좋은 느낌을 느끼며, 마지막 타스크 선을 넘고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새로운 스피드 기록을 수립하였습니다…..

먼저, 세이코 후쿠오카 나빌  Seiko Fukuoka Naville,에게 그리고, 저의 팀 파트너인 에어링크스 아카데미 Airlinks Academy, 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의 기술 향상을 위해 항상 안전 훈련, 집중 훈련, 비행 후 디브리핑으로, 저를 계속 몰아붙였습니다. 특히,하루 코칭을 통해서 제 자신이 타스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한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기록 비행을 위한 그 날이 오기를, 좀 더 빠른 비행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렇게 놀라운 속도록 빠르게 비행한 찰스, 오존 팀원들에게 환호를 받게 된 것을 축합니다.

그의 자세한 기록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ERE

 FAI.org에서의 찰스 인터뷰 내용을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