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Icon Black

2016 유러피안 패러글라이딩 챔피언

August 27, 2016

2016년 마케도니아 Krushevo (해발 1,350m)에서 유러피안 패러글라이딩 챔피언쉽 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대회에서는 9일간의 레이싱이 허용되면서 최고의 조건이 선수들에게 주어졌습니다.  상위 10위를 모두 모두 엔조 2가 입상하는 강력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오존 연구 &개발팀으로 있는 Honorin Hamard 선수가 이번 대회에서 1위를 하면서 5개의 세계 기록을 보유함과 동시에 현재의 세계 챔피언으로 등극하였습니다.  Hono 선수는 패러글라이딩 스포츠의 상단에 일관성 있게 우승을 하면서 계속해서  놀라운 기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는 지금 유러피안과 세계 챔피언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Hono 선수의 리포트입니다.

” 저는 이번 유러피안 챔피언 대회를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작년 월드 챔피언 대회 때보다는 그래도 좋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만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의 수준을 보고 우승하지가 만만치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모든 비행 포인트마다 다양한 형태의 비행기술을 보여준 강력한 프랑스팀의 비행이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이 놀랍고 까다로운  타스크 모두를 마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비행 조건은 매우 좋았습니다. 평지에서의 상태는 매우 다양하여 처음 시작에서 최고 고도를 잡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평지에서 +7m/s 의 강한 조건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이것은 매우 좋은 비행장소가 되어주었습니다.
아름다운 엔조 2는 사상 최고의 글라이더입니다. 오존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한편, 오존팀  선수인 Seiko Fukuoka는 강력한 우승 후보인 전 우승자인 Laurie Genoveses와 여성 세계 챔피언인 Klaudia Bulgakow와 겨루어 우승을 하였습니다. 모두 오존 엔조 2로 비행하며 불꽃 튀는 결전을 벌였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여자 선수들 뿐만 아니라  남성과 함께 실질적인 자신의 게임으로 그들 모두를 앞서 나아갔습니다.  강한 조건 속에서 어렵고 까다로운 비행을 하며, 타스크를 이어 나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여성부 1위를 한 Seiko는 전체 참가자 150명 중에서 34위를 하였으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로드리게스 스페인 남성 선수는 33위를 하였습니다. 

그녀의 우승으로 Seiko는 지금 유럽과 세계 타이틀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선수가 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Seiko!

그녀의 이번 대회 리포트입니다.

“저에게는 이번 대회의 시작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 나쁘게 출발해 본 적도 없었습니다. 비행 조건을 읽는 시간이 저에게는 무척 어려웠으며 첫 타스크의 중반부부터 서야 폭발할 수 있었습니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천천히 저의 비행을 찾아서 연결되는 느낌을 가질 수 있었으며 Krushevo와 함께 있었습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마지막 결과를 확인하지 않습니다만 친구들로부터 축하 소식을 많이 받고 업데이트를 하다 보니 성적을 알 수 있었습니다. 5번째 타스크가 저를 좀 더 발전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5번째 타스크 대 골까지의 짧은 거리를 남겨두고 착륙을 했었습니다. 저의 정신은 완전 암흑이 되었고 저는 이제 끝이라고까지 생각할 정도로 그동안 응집되었던 모든 집중들이 흩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때 저의 정신 지도자인 Thomas Theurillat와 연락이 되었으며  왜 비행을 하는지에 대한 저의 마음을 상기시켜주었습니다. 왜 비행을 하지? 즐기는 비행을 하기 위함이 아닌가 하는 이것은 저의 목표를 바꿔 대회를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제 얼굴에서는 웃음이 되살아 났으며 이후 4개의 타스크를 잘 마무리하여 우승컵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즐기는 비행.”

이번 대회를 잘 마무리 하여준 Hono와 Seiko 그리고 좋은 대회를 만들어준 모든 선수들에게 오존 식구들이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것이 우리에게는 계속할 수 있는 힘과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나라별 팀 성적으로는 1위에 프랑스 2위 독일 3위에 이탈리아가 입상하였습니다.

전체 결과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