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Icon Black

Yassen Savov의 최고의 우승,최고의 실패 그리고 좋은 삶

January 29, 2016

우승자로, 10위에서 1위까지 한 명, 한 명 이름이 불리고, 시상대 연단을 비추는 뜨거운 조명아래서 동료 선수들과  멕시코 관중들의 축하 환호성이 울릴 때, 저는 그들의 축하하는 소리가 약간 다른 것을 , 그의 repectometer에 대해 각자의 생각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올해의 챔피언 첫 우승에 대한 환호를 저축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그것에 (respectometer가 월드컵 공식 보다 더 나은 순위 결정)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파격적인 스타일로 우승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Stefan Wyss 는 이번이 첫 번째 우승이 아니며, 그는 모든 결과에서 “세계에서 최고의 선수“임을 보여 주었으며, 8개 타스크 중 4개의 타스크를 매우 매우 잘 비행하여 4번의 타스크 별 우승과 종합 우승을 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순위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ere it is in numbers. 그의 후반부 4개의 타스크는 모두 980점을 넘는 점수였습니다.  그는 실제로 마지막 타스크 이전에 이미 대회 우승이 결정되었으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 위해 어찌되었거나 마지막 대회도 잘 해주었으며, 최고의 우승을 하였습니다. 그는 충분히 존경받아야 하며, 존경해 주어야 합니다.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그리고 오스트리아 각 나라들 간의 치열한 경쟁 사이에서 당당하게 우승을 한  Stefan Wyss!!!  우승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대회의 스포츠 쪽은 매우 다르게 풀려나갔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출전한 대회 중에서 가장 최악의 시작을 했습니다. 처음 그리고 두 번째 타스크를 완전 망치고, 전체 순위  103위를 하고 난 이후, 저의 유일한 목표는 남아 있는 6개의 타스크에서 최종지점인 골까지 가는 것뿐이었으며, 그래서 첫 타스크 와 두 번째 타스크 를 버릴 수 있었던 25% FTV 포뮬러즉 가장 못한 4분의1을 버릴 수 있어, 무척 고마웠습니다. 세 번째 타스크 골, 네 번째 타스크 골, 다섯 번째 타스크 골, 여섯 번째 타스크 골, 일곱 번째 타스크 골 그리고 마지막 타스크 골, 4분의 3을 모두 잘해내었습니다.


저는 선두그룹의 몇 키로 뒤에서 Yoann Chavanne와 함께 열심히 갔습니다. 우리는 첫 번째 선수의 써멀 측면으로 갔지만 놓쳐버렸고, 그 이후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글라이더는 점점 내려가서 동쪽의 La Pila의 산봉우리 끝까지 갔습니다. 그리고 최후의 결정을 내릴 시간이 되고 Yoann이 협곡 가장자리에서 착륙하자고 했을 때, 저는 거절했지만 곧 절망적으로 뒤따라 착륙해야 하는 순간으로 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던 발라스트 물을 버려 버렸으며, 빠르게 끝내고 골로 가는 것이 그렇게 긴 거리가 아니지만, 단지 가능한 한 백업을 하고, 끝마치기 위해 계속 가야 했습니다. 능선 위에 머무르며, 계속 시도하고 힘겹게 버티면서 – 이렇게 대회를 끝내고 망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정말 착륙하고 싶지 않다고! 하지만, 이러는 시간에도 계속 하강을 반복하며, 고도가 낮아졌고, 진짜로 착륙을 해야 할 때에는 두터운 숲 이전 협곡의 동쪽면의 덤불을 선택할 때까지도 계속 더 낮게 가라앉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저는 개 같은 perdido 협곡에서 바로 그 순간에 저의 미션은 마지막 순간에 실패하고 순위도 망했습니다. 저는 바로, 바로 그 순간에 소변을 참을 수 없었고 저의 카테터(도뇨관)에 볼 일을 봤지만 더 이상 비행을 할 수 없었습니다. 카테터가 오작동이 되어 내 소변의 온기가 내 다리에서 아래로 천천히 흐르는 느낌은 확실한 재앙 이였습니다.  최고의 실패였습니다.
휴대폰 사용지역도 아니고, 무전기 송수신도 불가능하고, 열린 공간도 아닌, 가시덤불과 가파른 경사면에 두꺼운 대나무 만 있는 곳이었으나 그래도 운 좋게 2.5m 가로 세로 넓이로 글라이더를 포장할 수 는 있었습니다. 한 시간 가량 글라이더를 가지고 나가, 포장을 할 수 있었으며, 다시 또 한 시간 반 가량 더 가서 사탕수수 농장을 지나 협곡의 측면에 두꺼운 식물 군락지를 지나서, 첫 번째 마을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계곡 하나를 더 지나야 거의 모든 선수들이 골에 들어가 축하를 하고 있는 호수 옆 잔디가 있는 해변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 저는 괜찮습니다. 괜찮아야 했습니다. 저는 정말로 불평을 할 수 없었습니다. 스포츠에서 저는 가장 기록적인 실패를 했으니까요, 하지만 모험은 계속되고 그것이 좋은 저는 미소를 유지했습니다. 상을 받고, 큰 배에서 파티를 하며 우리는 다시 커다란 한 가족으로 함께 되돌아갔고, 모두 춤추고 Pal’의 집에서 축하행사를 하며, 그의 보트로 배를 타고 호수를 가로지르며, 우리는 꿈같은 마을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겼습니다. 우리는 모두 또 다른 모험의 끝을 많은 친구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아침에 모두 각자의 나라로 되돌아가야 하기에 모두 짐을 챙기기에 모두 바쁩니다. 하지만, 저는 이곳에 조금 더 머무를 예정입니다.
테 퀴에, 미 아모르.  사랑합니다. 친구들

승리 또는 실패, 사랑에 살고, 그것의 아름다움을 축하하며, 함께 하는 것 이라 생각합니다.

세계 와, 삶과 게임을 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Yas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