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Icon Black

새롭게 선보이는 오존 “잠수함 하네스”

8월 10, 2021

스위스 디텐티스에서 월드컵 슈퍼파이널이 진행 중이며, 저희 팀 조종사 3명이 혁신적인 새로운 하네스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름은 잠수함입니다.

오존 디자이너인 Luc Armant는 “이 프로젝트의 배경에는 안전을 해치지 않으면서 파일럿 주위에 완전히 팽창된 울타리를 만들어 저항을 대폭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2006년 첫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몇몇 지역 대회에서 비행한 작고 노란 시제품이었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노란 잠수함”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으며, 그것은 제가 오존에 입사하기 전이었습니다. 당시 저는 부루스 골드스미스가 2007년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사용했던 적을 디자인하기도 했습니다.
2017년에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했으며, 실행 가능한 제품이 되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주요 구조 및 공기역학적 문제가 있었습니다. 시제품을 개발하고 테스트를 하기 위해 공동 디자이너인 Fred Pieri가 엄청난 양의 컴퓨터 작업과 모델링을 수행했습니다.

우리는 슈퍼파이널 이 시작하기 전에 간신히 하네스 3개를 만든 후에 우리 공장이 코비드로 인하여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들과 함께 훈련하거나 성능을 완전히 평가할 시간이 많지 않았지만, 우리는 이 세대가 마침내 최고 수준의 대회에서 테스트를 받을 준비가 되었다고 느낍니다.”

우리는 슈퍼파이널 이후 몇 개월 동안 이 프로젝트의 개발 작업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존팀 여러분 모두를 응원합니다. 또한, 슈퍼파이널에 참가한 모든 파일럿들에게도 축복을 전합니다. 우리는 멋진 레이스가 펼쳐지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