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Icon Black

X-알프스 선수들에게 행운이 있기를!

6월 15, 2021

레드블 X-알프스 제10회가 6월 20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시작됩니다.

오존은 레이스에서 가장 최첨단이면서 확실히 가장 가벼운 장비로 다음 선수들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Benoit Outters, Laurie Génovese, Yael Margelisch, Maxime Pinot, Michael Gierlach, 그리고 Cody Mittanck.

이 파일럿들 중 일부는 제로 라이트 XD를 타게 될 것입니다. 이 XD의 무게가 2,450g에 달합니다. F*Race하네스의 무게는 1,100g에 불과하며, 오존 엔젤 SQ 보조 낙하산의 무게는 870g에 불과합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모든 키트의 무게는 5kg 미만이므로 피할 수 없는 힘든 달리기 구간에서 매우 유용한 이점이 될 것입니다.

오존 연구&개발팀의 제로 라이트 XD에 대한 몇 가지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날개의 아이디어는 시도되고 테스트된 제로라이트를 기반으로 상단 및 하단 표면에 새로운 초경량 재료를 테스트하는 것이었습니다.

내부 구조 (갈비뼈와 대각선)는 그대로 유지하였으며, 상단 표면은 Porcher 스포츠에서 개발한 새로운 원단인 Skytex 21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매우 미세한 6.6. 나일론 직물을 기반으로 하며, 파손 하중 및 변형과 관련하여 상당한 특성을 제공합니다.

하단 표면은 사용 가능한 가장 가벼운 소재 중 하나인 DSM의 PU/Dynema 합성물로 제작됩니다. 무게는 13g/m²로 인상적이며, 앵커 포인트에 가해지는 하중이 올바르게 분포되어 있는 한 날개의 하부 표면에 충분한 강도와 안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먼저 많은 구조적, 노화 및 치수 안정성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박음질 및 접착 기술을 시도하고 글라이더를 위한 특정 제조 공정을 개발했습니다. 하중 및 비행 테스트 모두에 대한 인증 절차는 특히 촉박한 마감일을 감안할 때 매우 잘 진행되었습니다.

Benoît Outters는 날개의 최종 설정을 위해 우리를 도왔으며, Maxime Pinot는 그것으로 Bornes to Fly 레이스에서 우승함으로써 제대로 일이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가장 강력하고 만만찮은 시합장인 X-알프스는 모든 가능한 조건에서 비행하는 우리의 다음 시험장이 될 것입니다.

재료비가 매우 비싸고 제조공정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현재 형태의 제로 라이트 XD는 시중에 판매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초경량 장비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는 만큼 향후 발전의 토대를 삼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레이스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이 무사하기를 기원합니다!

오존팀에게 응원을 전합니다.